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체체궁산(Tsetsee Gvn uul)의 가을풍경

여행클럽/투어스쿨

by 몽골로 2010. 10. 17. 16:12

본문

반응형

몽골 체체궁산(Tsetsee Gvn uul)의 가을풍경

몽골인들은 울란바타르를 둘러싸고 있는 4개의 산봉우리를 매우 신성하게 여기고 있다. Tsetseegum, Chingeltei, Songino Khairkhan, Bayansurkh 등 네개 산의 산봉우리는 나침반의 동서남북 4극과 거의 일치한다.
이 산들은 하이킹을 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낙엽송 나무들이 우거진 숲과 잔디 그리고 야생염소(Ibex), 검은 영양(Sable) 등과 같은 멋진 새와 동물들 때문에 매우 인기가 높다.
그 중 Tsetseegum (체체궁산) 이 가장 장대한데 2260m인, 이 산의 봉우리는 복트칸 산맥 중 최고로 높은 봉우리이기도 하다.

이 지역의 여행은 6월초에서 9월말까지가 적합한데 울란바타르의 남쪽 15km 지점에 있는 보그드칸 국립공원(Bogdkhan National Park) 입구에서 미리 허가를 받아야 한다.
남쪽을 이용해서 만조쉬르(Manzushir) 수도원을 경유해 Tsetseegum으로 올라가는 코스는 가장쉬운 코스이다.
이 코스를 따라서 넓은 목초지, 암석, 오보스(ovoos)(신에게 바치는 제물로서 남겨진 돌무더기)가 많은 지역이 펼쳐져 있다. 
다른 코스는 체체궁산 등반 깃점인 룰 흐레 계곡을 통해 트레킹 시작하여 , 체체궁산 정상 까지(4시간)  만조쉬르사원쪽으로  내려오는데 3시간 ,산행시간 7시간 소요된다.

자이산(Zaisan)코스는 가장 풍경이 좋은 코스이며 가장 어려운 코스이기도 하다.
7시간정도 걸리며 길을 따라서 위험스럽게 보이는 가파르게 놓인 돌들이 있다.
이 곳을 여행하려면 가이드와 함께, 필요하다면 산악가이드를 동행을 권장한다.
나침반, 충분한 물과 식사, 언제 몰아칠지 모르는 폭풍우에 견딜 수 있는 방한복을
(이 곳에는 한여름에도 폭풍우가 내린다) 챙기는 것 잊지 말아야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00x250

관련글 더보기